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국가 정보화 정책·기술 지원 기관인 한국정보사회 진흥원과 정보격차해소 글로벌 전문기관인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이 통합, 2009년 5월 새롭게 출범한 세계 최고의 ICT 정책·기술 전문 기관입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초고속 정보통신 기반 구축, 전자정부 지원, 빅데이터나 IoT(Internet of Things) 등 신 정보기술(ICT) 적용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화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보화에 따라 발생하는 국내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건전한 정보문화를 조성하는 등 국가 정보화 총괄기관으로서의 소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보화로 창조경제·국민행복 실현’이라는 미션에 맞춰 정보화를 통해 국가적 현안을 해결하고 국민 모두가 정보화의 혜택을 고루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웹의 힘은 그것의 보편성에 있다. 장애에 구애없이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필수적인 요소이다.
(The power of the Web is in its universality, Access by everyone regardless of disability is an essential aspect.)
팀 버너스 리 경 - 웹의 창시자 (Tim Berners - Lee , W3C Director and inventor of the World Wide Web)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