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2

HOME > 지식마당 > 개발자아카이브 >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2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2

본 표준은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웹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웹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에 관하여 기술하고 있습니다.

본 표준에 포함된 지침들은 웹 콘텐츠 저자, 웹 사이트 설계자들이 관련된 지침을 준수하여 접근성(Accessibility)을 보장하는 웹 콘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하여 기획되었습니다.

본 표준은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웹 접근성 국가 표준으로 사용되어온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1’(KS X OT0003:2015, 2015.3.31)의 일부 내용을 보완하고 국내외 웹 관련 표준 및 기술 동향을 최대한 반영하여 개정하였습니다.

본특히, 이번 개정을 통하여 키보드 사용자, 음성명령 사용자, 화면 확대 사용자, 인지 기능에 어려움이 있는 사용자 등의 웹사이트 사용을 어렵게 했던 불편 사항들이 상당 부분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웹의 힘은 그것의 보편성에 있다. 장애에 구애없이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필수적인 요소이다.

(The power of the Web is in its universality, Access by everyone regardless of disability is an essential aspect.)

팀 버너스 리 경 - 웹의 창시자 (Tim Berners - Lee , W3C Director and inventor of the World Wide Web)

위로가기